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알아보기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알아보기

명치의 끝부분이나 아랫배에 통증이 발생하면 단순하게 위장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곳이 아픈지 위치나 통증에 따라 다양한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배의 어느 부분이 아픈가에 따라 위, 간, 대장, 소장, 식도, 췌장, 십이지장 등 장기에 이상이 생겼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가 아플 때 어디가 아픈지, 주로 어떤 통증이 나타나는지 가볍게 넘어가지 말고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1

왼쪽 아랫배 통증은 왼쪽에 있는 남성의 경우 신장이나 요관에 이상이 있거나 여성은 좌측 난소에 이상이 있는 경우 주로 나타 납니다. 화장실에서 배변을 볼 때, 직장이 과도하게 수축했을 때,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이 과도하게 수축을 하는 경우 소화불량, 장내 세균층의 변화나 가스가 많이 차는 경우 발생 합니다. 이밖에 염증성 병변또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설사를 하거나 열이 나는 증상이 일시적인 경우에는 특별히 치료를 받지 않아도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왼쪽 윗배 통증은 다른 부위보다는 드물게 나타 납니다. 배가 아픈 증상이 심한 경우 신장 결석을 의심 할 수 있고, 급성췌장염, 과민성 대장염인 경우도 있습니다. 통증이 있어도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부위가 아랫배라 하더라도 심하게 아플 경우 요로결석일 가능성도 큽니다.

2

게실염은 대장벽에 생긴 주머니에 장의 내용물이 고여 발생하는 염증인데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남성과 달리 여성은 나팔관, 난소질환에 질병이 있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요즘처럼 기온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면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 전체가 따뜻한 사람은 몸 전체가 따뜻하고 건강하다는 의미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