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창업자금대출 조건 정리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조건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관련 정보 입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자금 입니다.

2010년 출범 후 현재 까지 장기적으로 운영중이기도 합니다.

알아보는 분들이 많지만, 아직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있기도 합니다.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정하면 다음과 같이 분류 됩니다.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 운영자금 4가지가 있습니다.

햇살론 창업자금

햇살론 창업자금대출은 별도의 교육을 이수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운영방안과 비슷 합니다.  무등록, 무점포 사업자도 신청은 가능 합니다. 그러나 실제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경우 부결이 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득 신고를 정상적으로 하면서, 햇살론을 희망하는 사업자도 많기 때문 입니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무등록 사업자의 경우 승인률이 낮아 질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창업자금은 1년 이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햇살론 대환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이용시 한도는 5천만원 이며, 상환기간도 5년 입니다. 여기에는 임차 보증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대차계약서 상 기재된 금액을 제외 후, 나머지 금액에 대한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상자

사업초기 자영업자는 은행은 물론 캐피탈, 대부업체에서도 낮은 이자로 이용이 어렵습니다. 최소 1년 이상 업력이 되야 중금리 이용 대상이 됩니다. 그에 비해 햇살론은 3개월 이상만 소득 확인이 가능 하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적극 활용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K-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