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신청이 왜이렇게 어려운 걸까

[질문] 햇살론 신청 할려고 알아 보는데 참 어이가 없어서 이렇게 몇자 적습니다.

지역 농협에 가서 햇살론 신청 하는데 햇살론 연체자가 많아서 상부에서 되도록이면 햇살론 대출금액을 줄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전 신용등급 6등급이고 연체 한건도 없는데 전 천만원을 받을려고 했느데 어이가 없네요. 담당자 왈 500정도는 되겠다고 하네요.

참나 어이 상실입니다. 그래서 다른 지역 농협으로 가서 다시 신청을 하니 이번에는 머라고 하더라.  최종 승인자 그날 기분 상태에 따라 틀려 진다고 하니 이거 어떻게 된건지 알수가 없네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금융 기관이 농협이라 농협에서 할려고 했느데 참 어이가 없습니다. 햇살론 받기 힘든가요. 참 이해가 안되네요.

담보 없는 사람은 어이 돈빌리기 힘들어서 남 원망 해서 머할가요. 돈을 모으지 못한 제가 잘못한거죠. 더러워서 돈 안빌리고 돈 지금부터라도 모아야 겠네요. 참 할말이 없습니다. [질문출처]

햇살론 자격

[답변] 다음 지식인에 올라와 있는 질문 인데요. 이걸 보면 왜 농협에서 햇살론이 안된다고 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신용등급 6등급이면 생계자금으로만 신청해도 한도가 천만원까지 나와야 정상인데 말이죠. 담당자가 말했던 500은 나올수가 없는 금액이거든요.

기준이 정해져 있으니까요. 승인자 기분따라 달라진다는것도 이해하기 힘든 부분 입니다.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은 3개월 이전에 연체가 있거나, 과거 금융거래패턴이 나빴다는 정도 밖에는 없습니다. 정상 승인이 되야 하는 케이스기 때문이죠.

대환같은 경우 대체로 금융기관에서 깐깐하게 심사를 하긴 합니다. 그래도 왜 받지 못했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는군요. 질문 내용만 보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말입니다.

지점에 따라서 승인률이 다르구나 정도 밖에 생각하기가 힘드네요. 대환 목적이 아닌 생계자금이었는데 햇살론 신청이 안되는 이유를 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