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더 많은 방문자를 유도하기 위한 애드센스 도움말

1. 모든 페이지를 Google 색인에 제출(무료)

Google Search Console을 이용하여 URL을 제출하면 Google의 웹 크롤러가 더욱 포괄적이면서 효율적으로 사이트 크롤링을 할 수 있습니다.

Search Console을 이용하면 Google 색인에 모든 페이지를 제출할 수 있는데, 동적으로 생성된 페이지나 사이트와 적절하게 연결되지 않은 페이지에 대해 Google에 알려줄 때 특히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색인에 페이지를 제출해도 PageRank에 포함되지 않거나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있으며, 관심을 끄는 유용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Google의 사이트 평가 방법 이해

Google에서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면 게시자의 페이지로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단어를 볼 수 있으며, Google에서는 이러한 단어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평가합니다.

이러한 단어를 살펴보면 사이트 콘텐츠의 동향을 파악하고 특정 키워드에 대해 왜 이러한 순위가 정해지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어떤 페이지의 PageRank가 가장 높은지를 월별로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유자 중에는 PageRank가 가장 높은 페이지가 홈페이지가 아닌 것을 발견하고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부 페이지의 PageRank가 가장 높은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의 광고를 최적화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잠재적인 문제 진단하기

게시자의 사이트나 특정 페이지에 액세스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Google은 이러한 사실과 이유를 알려 드립니다. 페이지를 크롤링할 수 없고 해당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할 수 없는 경우, Google에서 이러한 오류를 표시함으로써 오류를 수정하고 전체적 노출 범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애드센스의 사이트 진단 도구에 자신이 MediaPartners-Google(애드센스 크롤러)의 페이지 접속을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날 경우, Google Search Console의 robots.txt 분석 도구를 이용해 해당 파일의 변경사항을 테스트하고 이 변경사항에서 액세스가 허용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Google 크롤러로 차단한 페이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변경사항이 사이트 크롤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4.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검색어 파악

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해 어떤 Google 검색어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클릭이 발생했으며, 해당 검색어의 검색결과 중 어떤 위치에 사이트가 표시되었는지 알아보세요. 또한 개별 속성 및 국가별로 데이터를 분류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 거주하는 사용자가 어떤 검색어로 Google 이미지 검색을 수행하여 게시자의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반환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관련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만 속성 및 국가를 볼 수 있습니다.

5. 재등록

게시자의 사이트가 검색결과에서 사라졌다면 Google 품질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읽어 보고, 사이트에서 문제점을 수정한 다음 Google Search Console 계정에서 재등록을 요청하세요. 재등록 요청 양식은 Google Search Console 사용자에게만 제공됩니다. [원문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