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 올랐을때 먹지말아야할음식 뭐가 있을까

이제 바야흐로 몸보신의 계절인 여름 입니다.

그리고 스테미너 음식으로 많이 먹는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삼계탕.

그리고 옻과 관련된 요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몸에 좋다고는 하는데 저랑은 영 궁합이 맞지 않네요.

냄새를 맡거나 옆에만 가도 옻이 올르거든요. 증세가 심할때는 한달씩 가기도 하는데요. 어르신들은 먹으면서 면역을 한다고 하는데 전혀 근거가 없는 이야기 인지라. 여름마다 괴롭습니다.

왜이렇게 옻 요리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네요. 옻이 올랐을때 먹지말야야할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너무 맵거나 열이 나도록 하는 음식은 가려움증을 더 심하게 한다고 하네요. 맵고짠 음식은 좋지 않다는 의미겠죠?

옻

일부러 매운맛을 더하게 하는 캡사이신 같은게 들어간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도움이 되는 음식도 있는데요. 동의보감을 보면 게장이 옻독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꽃게를 보면 껍질안에 누런것들이 있는것 아시죠? 그게 옻독을 푼다고 합니다.

옻 올랐을때

다음 연관 검색어를 보다가 “옻 올랐을때 부부관계하면” 이라는 질문을 보았습니다. 질문 내용이 심각한건데 왜 웃음이 날까요? 역시 사랑의 힘은 위대한가 봅니다.

21

저도 궁금해서 조사를 좀 했는데요. 옻은 전염이 될수도 안될수도 있습니다. 옻이 타는 사람과 피부 접촉을 하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옻을 안타는 분들이라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조심하는게 좋겠죠? 부부관게도 가급적 완치 될 때까지 서로 조심하는게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