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음식 5가지 어떤게 있을까?

숙면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

주변 지인들 중 잠을 잘 때, 숙면을 취하거나 밤에 빨리 잠드는 분들을 보면 부러울때가 정말 많은데요. 저는 평소에도 잠이 오지 않아서 새벽 5시나 6시가 넘어서야 겨우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이런 생활 패턴이 반복되니까 매일 몸이 피곤하고 피로가 풀리지 않는데요. 숙면에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밤에 잠들기 힘든 분들은 숙면에 좋은 음식 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1.상추

상추는 예전부터 춘곤증을 유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점심 식사 시간에 쌈밥을 먹으면 졸려서 오후에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06년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상추를 먹으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 했는데요. 상추에는 락튜카이움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최면 효과와 졸음을 유발 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1

2. 캐모마일 차

따뜻한 차는 몸이 이완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이게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캐모마일 차는 화, 긴장, 불은함을 진정시키는 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알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팁이 될 수 있겠네요.

3. 키위

키위는 시큼한맛도 있고 달콤한 맛 두가지가 있는데요. 놀랍게도 키위의 껍질이 불면증 치료제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키위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마그네슘과 칼슘, 이노시톨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좋은 음식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는 오랜지의 2배, 사과의 6배 많은 비타민E 성분잉 들어있다고 합니다. 잠들기 한시간 전 키위 2개를 먹으면 수면의 질이 현저하게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2

4. 따뜻한 우유

우유는 편안함과 만족감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생성에 필요한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트립토판은 진정을 시키는 효과가 있어 지친몸을 달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잠들기 한시간 전에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우유를 마시면 바로 화장실에 가야해서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것 같습니다. 우유를 좋아한다면 잠들기 전 가볍게 소량을 마셔 주세요.

4

5. 달걀

달걀에는 ‘밤의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멜라토닌을 분비한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은 생체 리듬을 조절해 수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평소 수면이 부족한 이유중 하나가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하지 않아서 그렇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반숙 보다는 완숙으로 조리된 삼은 달걀을 야식으로 먹는다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