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대출사기 사례 및 수법

하나캐피탈 대출사기

금융 기관을 사칭하는 사례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의 발표를 보면 1금융권은 농협을 사칭하는 사례가 가장 많았고 2금융권은 하나캐피탈 등의 이용하는 수법들이 많은것으로 나타 납니다. 어떤 방식으로 접근을 하고 있으며, 대출사기 유형은 어떻게 되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캐피탈 홍길동 대리라는 직책이나 직급을 지칭하며 전화가 옵니다. 절대로 믿어서는 안됩니다. 금감원에서는 고객의 동의 없이 어떠한 전화나 문자메세지도 발송을 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면의 면식도 없는 직원에게 전화가 온다면? 100% 사기 입니다.

하나캐피탈 대출사기

이들은 보통 연이율 5%~9% 정도로 대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본인의 신용등급이 낮고 정부 지원자금이 아니라면 이런 금리는 애초에 불가능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자료를 찾아보면 하나캐피탈의 평균 이자는 21.8% 입니다.

여기에 혹해서 넘어가면 두번째 단계를 진행 합니다. 안전한 승인을 위해 보증보험료 입금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10만원 ~ 60만원 정도의 금액을 요구 합니다. 또한 이자를 공탁해야한다는 말도 잘 지어 냅니다.

그리고 이 방법 다음에는 공탁금을 또 달라고 하는데요.  본사의 핑계를 대기도 하고 지점장에게 잘보여야 승인을 받을수 있다는 그럴듯한 말을 지어 내기 시작 합니다. 절대 믿어서는 안됩니다. 하나캐피탈 본사의 전화번호는 1599-7942 입니다. 여기서 오지 않는다면 사기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상담사를 통해 신청을 하거나 각 지점으로 오는 전화 번호는 다를 수 있습니다.

3

얼마전까지 신용 부채를 일시 상환하고,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고 작업을 하는 케이스가 인기가 있었습니다. 부채를 통합하고 난 뒤, 가장 이자가 낮은 은행권으로 진행을 하는방식이었습니다. 실제 모 외국계 은행에서 이런 일들이 상당히 많이 진행되었지만 최근에는 공문을 통해 6개월이내에 부채를 일시상환한 이력이 있다면 진행이 되지 않는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도 불법이니 절대 응하셔서는 안됩니다.

1

하나캐피탈 대출사기 사례를 살펴보면 저금리 대환에 관련된 피해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높은 이자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의 심적 압박감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금품이나 선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 대출사기에 해당하니 절대 응하지 마셔서 피해를 입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