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자동차할부 이용조건

현대캐피탈 자동차할부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기본 적인 조건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신차할부 기준 입니다. 금리가 3가지로 나누어 지니 어떤 것을 이용할지 먼저 생각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표준형으로 선택시 4.9%~7.9%, 잔가보장형과 거치형을 선택시 5.9%~7.5%의 금리가 적용 됩니다. 저금리 상품의 경우 별도 안내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3%로 이용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연체이자율은 최대 24% 입니다.

1

표준형은 매월 같은 금액을 나누어 상환하는 방식으로 할부기간을 길게 설정해 월 납입금액을 최소화 하고 싶은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잔가보장형은 자동차를 교체하는 시기가 3~4년인 분들로 중고차 값을 미리 빼고 나머지만 나누어 내는 상환방식을 말합니다.

원하는 차량이 있지만 매달 납입하는 금액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잔가보장형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36월을 기준으로 그랜저 시리즈, 제네시스쿠페, 제네시스, 아반테, 쏘나타 시리즈는 40%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치형은 1년동안 이자만 납부하면서 매달 내는 월 납입금액을 최소화 하는 방식 입니다.하지만 원금이 상환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 합니다. 할부 전 기간 중도상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남은 할부 원금은 2~4년동안 분할상환 합니다.

2

초창기 목돈이 부담스럽지만 차후 일정한 수입이 예상되는 분들이 선택하기에 좋습니다. 현금을 주고 구입하는것이 이자도 아끼고 부담이 없겠지만 돈이 조금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현대캐피탈 자동차할부로 구매를 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