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 조건 및 이자

가계 부채 증가로 인해 우려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가 게속된다면 개개인의 가정에 대한 삶의 질이 하락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될 가능성 또한 배제 할 수 없습니다.

이로인해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는 경우 내 신용이 아닌 자동차 또는 주택을 담보로 설정해 이자를 낮춰 이용을 하는 방법 또한 선호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과거에는 아파트 또는 주택 등 부동산을 담보로 설정한다는 개념이 강했다고 한다면 이제는 자동차 역시 금융사들이 주력으로 하고 있는 담보대출의 한 가지 방식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은 본인명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고객 입니다. 단, 출고 시점이 2013년 이후인 경우만 가능 합니다. 차량 설정이 공동명의로 되어 있다면 이용이 되지 않으며 부결 사유에 해당 합니다.

한도는 최소 300만원 부터 최대 5천만원이며 금리는 3.9%~19.9% 이내 입니다. 내 차를 담보로 하는 만큼 취급수수료는 없으며 근저당설정 해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을 보면 최장 48개월 이내로 원리금균등상환 합니다. 상환기간은 연단위선택이 가능하며 원리금상환은 매월 똑같은 금액을 일정하게 갚아나가는 방식 입니다.

차량에 압류 또는 범칙금이 있는 경우 해지 후 대출 신청을 해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상담시 안내원에게 가능 여부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설정 해지 처리를 요청 합니다. 단, 이로인해 신용등급이 변동되는 경우 대출이 불가할 수 있으니 다시 한번 가능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은 차량을 맡기고 이용을 하는것이 아니라 현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담보 가치로만 활용 됩니다. 따라서 타시던 차량은 그대로 운행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