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직장인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금리 및 한도 정보

직장인 4명 중 3명이 겪고 있는 ‘월급고개’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월급고개는 다음 급여일 전에 월급을 다 써버려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생활을 일컫는 말입니다.

아마도 ‘보릿고개’와 비슷한 의미인 합성어인가봅니다. 월급고개의 이유로는 대부분 ‘월급이 적어서'(57.6% 복수응답), ‘물가가 비싸서'(43%), 생활비가 많이 들어서(36.9%)의 순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뉴스와 더불어 직장인들의 월급이 지난 달 보다 평균 더 높아진다는 통계도 발표되었는데요.

월급이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월급이 적어서 라는 말은 아마도 월급대비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생활비가 많이 들어 많은 직장인들이 월급고개를 힘겹게 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불경기에 서민들의 삶은 더욱 팍팍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금이나마 숨통을 트일 방법으로는 대출이 하나의 방법인데요. 저소득, 저신용인 서민들에게 대출은 고금리, 낮아지는 신용등급 등 다른 이유로 숨통을 죄여올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서 좋은 상품을 찾아 이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하지만 저신용, 저소득인 소위 금융소외계층이라는 서민들은 저금리, 높은한도로 대출을 이용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서민들이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였는데요.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등이 그러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은 대환대출부터 직장인들을 위한 생계자금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직장인 햇살론은 현재 3개월이상 근무를 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8등급 이내의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의 근로자들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정부지원 상품인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을 이용하고 있더라도 이용가능하며 4대보험 미가입자들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다양한 계층을 대상을 대출자격으로 보고 있습니다.

직장인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은 최고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7등급인 경우 1200백만원, 8등급은 9백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직장인 햇살론은 대환자금대출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한도내에서 생계자금대출을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20%이상의 고금리로 고민이신 분들은 함께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가됩니다.

현재 직장인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은 최고 9%이내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생계자금대출 같은 경우 변동금리로 적용된다는 점 잊지않고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대환자금대출의 경우는 고정금리이기때문에 하루라도 저렴한 금리때 이용하시는것이 유리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부지원대출 직장인 햇살론은 2금융권인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상호금융기관과 각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으로는 지점방문을 하거나 인터넷신청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