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어렵지 않아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저소득, 저신용자들이 1금융권 이라고 할 수 있는 은행의 문턱을 넘는다.

꿈만같은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데, 왠지 돈을 빌리러 은행에 간다는게 좀 어렵더군요.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없어서 버티고는 있는데 이런 저런 문제들도 있고 항상 마음의 준비는 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하지만 이와 별도로 나라에서 지원을 하여 이용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자격 조건을 보면 소득금액 확인서류로 증빙된 소득뿐만 아니라 국민연금납부액, 건강보험료납부액 등에 의한 환산인정소득(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소득추정방식 준용) 기준으로 대출한도 산출 가능 하다고 합니다.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국내거주 국민으로서 연간소득 3천5백만원 이하[다만 외부신용등급(NICE 또는 KCB)이 6~10등급인 경우 연간소득 4천5백만원 이하] 이고 다음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고객

  1. 증빙소득서류 제출자 (직업 및 소득 확인서류 등으로 증빙된 소득)
  2.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세대주에 한함)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금액이 산출되는 고객

무보증대출로 최대 3천만원만원 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한도는 소득금액 또는 환산인정소득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기간을 보면 최저1년 이상 최장7년 이내 (거치기간 설정불가) 하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하면 됩니다.

대출기간 2년 미만을 기준으로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된 최종 받을 수 있는 이자를 보면 연6%~7% 이내라고 하니 연간 소득 4500만원 이하의 저소득 저신용자 가운데 이자율을 낮추고자 한다면 국민은행을 직접 방문 후,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