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햇살론 대출자격 햇살론대출서류 부결사유 저축은행 햇살론 취급은행

오늘 안내해 드릴 내용은 은행권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책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저금리 상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 나온 안전망대출을 비롯해 여러가지 서민금융들이 있는데요. 사용을 하고 있지 않거나 중복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 이라면 주제인 햇살론 관련 내용에 대해 다루어 보려고 하니 활용을 하시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어디일까요?

원칙적으로는 저축은행과 농협, 신협, 산림조합, 수협, 새마을금고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별도의 인허가를 받아 위탁 계약을 맺은 산하기관에서도 마찬가지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신협햇살론

이자율은 5% 중후반 부터라고 하지만 실제 이렇게 이용이 가능하신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보통 8%~9% 정도로 승인이 된다고 생각을 하시고 신청을 하셨으면 합니다. 만약 이보다 더 낮게 나오면 그동안 신용관리를 잘하신거고.

아니라 한다면 정부지원자금을 저금리로 지원 받을 수 있는 기준이 되었다고 생각하면 편하지 않을까요? 장점은 최고 금리가 10%를 넘지 않는다는 것이죠. 2월 8일 이자제한법이 개정되어 24%라고 하지만 이와 비교 해도 14% 정도가 낮은 수치 입니다. 한달한달 싸이면 결코 무시할 수 없죠.

햇살론은 생계자금 그리고 대환자금으로 운영 됩니다. 기존 20% 이상의 고리를 이용하고 있다면 대환도 함께 신청이 가능하고 1,500만원 범위 내에서는 생계자금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자격 조건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5등급 까지, 6~10등급에 해당 되는 저신용자는 연간 4500만원 이하의 소득자라면 이용이 가능 합니다. 기존 정부자금인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을 사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이용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으니 상담을 바당보셨으면 합니다.

# 햇살론 1:1 비공개 온라인 [상담받기]

이용이 안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이상의 연체가 4회 이상, 또는 연속으로 한달이상 돈을 갚지 않은 부들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다만, 최근 3개월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실수를 하셨던 분들이라 하더라도 다시 준비를 하시면 승인까지 과정이 어렵지 않습니다.

준비해야 되는 서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저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소득이나 재직이 필수 입니다. 자영업자라고 한다면 임대차 계약서, 사업자등록증등이 있겠네요. 이보다 자세한 내용은 개별적으로 차이가 있으니 문의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정확 합니다.

신용관련 법이 개정되어 한도나 이자율을 알아본다 하더라도 신용상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저축은행은 물론 상호금융 권에서 모두 햇살론 취급은행에 해당이 되는데요. 이용에 따라 1% 전후로 이자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

바빠서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 이라면 [햇살론 무료상담] 신청을 통해 확인을 하시면 되고, 여유가 있다면 가까운 취급은행을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