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자녀장려금 지급일 알아보기

자녀장려금을 신청하신 분들은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 하는데요. 오늘은 2017년 자녀장려금 지금일 날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돈은 아니라 하더라도 마다하실 분들은 없지 않을까요?

자녀장려금은 부부합산 소득이 4천만원 미만 또는 가구원 모두를 포함한 재산 합계 금액이 2억 미만 이라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매월 5월에 신청을 했으니 방문하신 분들은 이미 준비는 끝났다고 봐도 되겠네요.

이제 곧있으면 명절도 다가오는데 2017년 자녀장려금 지금일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심사를 하는데는 두달 정도 걸린다고 하고 작년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추석 이전에는 지급이 되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체납액이나 공공금액등 누락이 있는 분들은 지급 전 환수가 되고 나머지 금액이 지급 된다고 하니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작년에는 사업자라서 그런지 대상이 안되었는데요. 올해는 먼저 우편으로 날아와서 저도 기분 좋게 신청을 하고 기다리고 있는 중 입니다.

금액은 총급여엑을 기준으로 부양자녀를 가구원 구성에 따라서 계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개개인별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른데요. 저는 확인해 보면 25만원 이라고 되어 있는데 아직 심사 중 입니다. 확정이 된다면 좋은 거고 안되면 내년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녀장려금 지금일 및 진행 관련 내용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 조회 발급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 심사현황조회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결정적으로 이날이다 라고 공시된 것은 없고 단지 작년을 기준으로 봤을때는 추석 이전이 지급일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 입니다. 혹시라도 신청을 하셨는지 안하셨는지 확인해 보셔도 되니 홈텍스를 참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