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신용등급별 비교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해 두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금융기관의 도움을 빌리지 않더라도 낮은 이자율로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은행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금리나 발급 조건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입니다. 은행연합회에 고시된 2015년 10월 중 실행 내역이니 발급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눈에 띄는 부분은 9등급, 10등급 입니다. 평균 금리가 9.50%라고 하지만 개설이 가능했다는 것이 놀랍 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순수 신용으로 발급을 받았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이용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기업은행이 주거래은행인데 신용카드를 개설할 때, 정기 예금을 질권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해지를 하고 예금을 사용할까 했는데 카드도 재발급을 받아야 된다고 해서 지금 4년째 그대로 묵혀두고 있는 상황 입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저신용자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신용등급 1~2등급의 평균 금리는 타 은행과 비교 했을때 다소 높은편에 속합니다. 농협 중앙회는 같은 조건일때 평균 3.38%기 때문 입니다. 이용 금액이 많지 않다면 1% 정도는 크게 부담이 없는 수준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금액이 많아질수록 부담도 가중되니, 신청전 각 은행별 마이너스통장의 금리를 비교해 본 후, 결정하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