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심사가이드

부동산 가격이 계속 올라가면서 고민을 하는 분들도 비례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누구나 같은 노력을 해서는 내 이름으로 된 주택을 마련한다는것은 꿈만같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목표가 내집마련 이라는 이유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금일은 내집마련을 위해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심사기간 등을 알아보고 이에 부합할경우 해당 상품을 통해 도움을 받아 비용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충당하실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우리가 보편적으로 살펴봐야 할 부분은 내가 해당 상품을 이용할수 있는지 보금자리론 대출자격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해봐야 할 것인데요. 신청인을 포함한 부부의 연간 합산 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대한민국 국적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7

신청인은 성인이어야 하며 세대원과 세대주 모두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구입용도에 한해 일시적 2주택 허용, 기존 주택은 3년 이내 처분 조건) 이어야 합니다.

신청이 가능한 시기는 소유권 이전 등기일 기준하여 3개월 이내입니다. 대상이 되는 주택은 6억원 이하여야 하며 전용면적은 85제곱미터 이내여야 합니다.

이때 읍/면 지역의 경우에는 전용면적 100제곱미터인 주택까지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최대 금액은 3억원이며 주택의 담보가치를 기준하여 최대 70%까지 책정 되는데요. 2억원의 주택이라고 하면 1억4천만원까지가 됩니다.

보금자리론 금리

현재 이용 요건은 2.90%~ 3.15% 사이에서 개인마다 다소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자격에 부합하는 경우 우대를 적용받을수 있는지 여부를 파악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만기설정이나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결정되고 있지만 가족사랑우대금리 경우 0.1%가 적용됩니다.

3

그리고 다문화, 장애인, 신혼부부, 생애최초의 조건에 부합할 경우 각각 0.4%씩 우대되며 항목은 중복되지 않습니다. 우대는 중복적용이 가능하며 최대 0.8% 이내에서 가능 합니다.

이용하실수 있는 기간은 10년/15년/20년 입니다. 상환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체감식분할, 체증식분할(40세 미만)에 한하여 선택 할 수 있으며 거치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