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2017년 한도 증액

금전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없어도 알아두시면 나중에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햇살론 입니다.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해 가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 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기준이 완화되어 예전보다 더 괜찮은 기준으로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첫째는 연소득 부분이 완화 되었습니다. 이제는 4500만원 이하의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가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같은 경우 과세 매출 금액이 많으면 소득 문제로 인해 거절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들도 보완이 되었습니다.

gott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은 3500만원 한도 이자율은 6%~8%가 평균 입니다. 등급이나 부채 내역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이 틀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물론 더 많은 생활자금, 부채통합이 필요하다면 햇살론 하나로는 무리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3천만원을 대환한다고 했을 때, 연간 400만원 정도의 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정말 큰 금액이라고 생각 합니다.

새롭게 정부도 시작하는 만큼 단분간은 서민 금융의 안정 및 여러가지 사항들을 고려해 승인률을 대폭 높이지 않을까 합니다. 불과 몇달전 까지만 하더라도 기준을 강화하고 줄이려는 움직임이 강했던것과는 대조적 입니다.

336x280

물론 어디까지나 장미빛 전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이용자들의 연체율 문제등을 고려했을 때, 아마 올해 7월 이후가 되면 뭔가 변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그전에 미리 준비를 하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