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징검다리론 조건

정부지원대출 상품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신한은행  징검다리론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서민금융과는 조금은 차이가 있는데요. 그동안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했다면 징검다리론 같은 경우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의 서민이 이용 가능 합니다. 어떤 조건들이 필요한지 금리나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징검다리론

대상은 현재 정책금융 상품을 3년 이상 이용했던 고객 중 연체없이 상환을 완료하고 5등급 이상  이라면 신청이 가능 한데요. 지원 한도는 최대 3천만원 이내 입니다. 기존 새희망홀씨 보다 천만원을 더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금리는 최저 5% 수준에서 최고 9% 이내에서 운영될 예정인데요. 5년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가운데 선택이 가능하고 거치기간은  최대 1년 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천만원을 기준으로 했을때 이자가 한달에 5만원에서 7만원 사이 입니다.

징검다리론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15개 은행에서 신청 할 수 있는데 신한은행에서 시범적으로 징검다리론을 시행할예정 입니다. 11월중에는 차질 없이 시행 될 계획에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신한은행을 방문후 성실상환증명서(완납증명서)를 발급 후, 징검다리론을 신청하면됩니다. 그동안 서민금융 이용 후, 신용등급이 올라 다시 고금리를 이용해야 하는 악순환이 기존에 비해 감소할 것은 분명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