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발급조건 사업자는 쉽지 않군요

얼마전에 하나은행에서 기업카드 두장을 만들었는데요.

현대카드 하나 쓰고 싶어서 발급조건이 되는지 확인해 봤죠.

저녁 11시 30분에 신청 했는데 바로 전화가 오네요. 요즘에는 야간 업무도 같이 하나 봅니다.

주민번호랑 운전면허 번호 알려주고 나니 정밀 심사가 떳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직장인이냐 사업자냐 물어보길래 사업자 등록증 새로 내고 시작한건 일년이 안되었다고 했죠.

그랬더니 한달 매출 천만원 이상 꾸준히 증빙. 최근 6개월 매출액을 6천만원 이상 증빙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이나 소득금액증명원 가능하냐고 하는데.

당연히 안되죠. 부과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이번 하반기에 신청을 하면 내년 상반기나 나올것이고. 소금원이야 1년 미만 사업자가 신청을 해봐야 금액이 안봐도 뻔하죠.

그랬더니 조금 어려우실 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알았다고 했죠. 개인사업자로 신청하는거 보다 차라리 무직자나 프리랜서로 알아보는게 더 빠를듯.

재산세 납부내역이나 통장 잔액. 그리고 보험료 15만원인가? 이 이상 낸것만 있으면 현대카드 발급조건이 된다고도 합니다. 직업이 뭐냐고 물어봐서 사업자라고 했고, 안된다고 하니까 저도 굳이 재산세나 이런저런 거로 되는지 물어보기도 자존심 상하고. 그냥 있는 카드나 써야겠습니다.

현대카드 발급 받고 싶은 신규 사업자분들!! 가능 하다면 재산세나 통장잔액. 이런 쪽으로 알아보는게 아마 승인되기가 쉬울겁니다. 왜 이나라는 사업자들에게 이렇게 까다로운지. 150만원 받는 직장인은 잘도 만들어주면서 말이죠.

조그만 회사지만 이것저것 광고비랑 사용하다보면 한달에 2천만원 정도 쓰는데, 뭐… 그냥 하나은행 기업카드나 써야겠습니다. 현대는 안된다고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