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배우기 어플 추천 똑똑한 일본어

일본어 배우기 어플 추천 똑똑한 일본어

먼나라 이웃나라 일본어를 배워보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 있으실 텐데요. 저도 요즘 일본어 공부에 아주 푹 빠져 있는데요. 저는 딱딱하게 공부를 하는 것 보다 애니도 보고 드라마도 보면서 제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독학 하시는 분들이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발음 입니다.

드라마 같은 경우 주인공이나 좋아하는 배우의 억양과 말투를 그대로 배우게 되는데요. 문제는 간혹 사투리도 섞여 있다는 사실 입니다. 서울말이라고 할 수 있는 도쿄어를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만화가 좋습니다. 그 중 에서도 코난이 많이 도움이 되더군요. 저는 여자친구가 쿠루메 여자인 관계로 후쿠오카 사투리를 가끔 사용 합니다.ㅋ

만화나 드라마를 보는것도 좋지만 스마트폰은 가장 많이 이용을 하기 때문에, 어플로 공부하는 방법도 좋은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똑똑한 일본어가 좋았습니다.일본어 배우기

아주 간단한 단어들이지만 실생활에 자주 사용되는 단어를 먼저 공부 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어플

그리고 일본어 문장이 나오고 빨간색 부분의 단어의 의미를 객관식으로 맞추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반대로 문장에 대한 한글 번역과 함께 일본어로 되어 있는 단어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단순히 이런 기능만 있다면 절대 제가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테스트 항목에서는 공부한 내용의 문장듣기, 뜻 고르기, 단어 고르기, 단어 쓰기, 문장 완성, 단어 말하기가 있는데요. 그 중 저는 강제 테스트가 가장 좋았습니다. 뭐냐면 스마트폰이 잠금화면에서 시작화면으로 전활될때 무조건 테스트 퀴즈가 나오는데요.

가끔은 귀찮을때도 있지만 이게 진짜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무의식적으로 정답을 맞추고 일본어를 자연스럽게 공부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솔직히 일본어를 쓰지 못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글이 눈에 익으면 쓸줄은 몰라도 어떤 의미고 내용인지 대략 파악이 되거든요.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도 말은 잘하는데 글쓰기는 잘 못하는 사람 많죠? 물론 쓸 줄 모르는것은 불편하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기초 일본어 배우기에는 이만한 어플이 없는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