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넷 생활안정자금융자 살펴보기

근로복지넷 생활안정자금융자

소득에 따라 이용 제한이 있지만, 저리로 이용 할 수 있는 근로복지넷 생활안정자금융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넷 생활안정자금은 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근로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고용보험 근로내용확인신고서에 따른 근로일수가 45일 이상이며 매달 170만원 이하로 합니다.

융자 조건은 개인 사정으로 인한 휴직, 계절 사업등 소속된 사업구조상의 이유로 월 소득이 직전달과 비교했을 때 30% 이상 감소한 경우 입니다.

근로복지넷

한도는 1,000만원 범위내이며 연2.5% 1년 거치 매월 균등분할상환 합니다. 실행시 우리공단 신용보증지원제도를 통해 0.9%의 보증료를 선 공제 합니다.

자녀 학자금은 자녀 1인당 연500만원으로 10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 됩니다. 월평균 소득은 243만원 이내이며 이자율은 2.5%로 동일 합니다.

준비서류는 자녀의 고등학교 재학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소득, 재직서류이며 자녀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에만 가능 합니다.

근로복지넷 생활안정자금은 서민금융 지원의 상품중 하나지만 연소득에 따라 이용 자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용 한도가 1,000만원으로 크지 않은만큼 긴급한 생활비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소액을 이용하는 경우 거치기간을 두면서 이자 부담을 가중 시킬 필요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336x280

하지만 상환기간이 짧다는 것이 원리금상환시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양날의 검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3년이나 5년 정도로 기간의 유예를 주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