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론.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카드론 한도가 있다는건 가끔 큰 힘이 됩니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도 안심이 된다고 해야 될까요?
어찌나 통이 크고 쓰라고 확실히 밀어주는지, 몇번 사용을 하면 한도를 올려주겠다는 전화가 무지하게 옵니다. 괜찮을까? 라는 생각으로 일단 올리고 보는 분들도 있죠.
그런데 한도가 적은것보다 차라리 많은게 낫습니다. 절제하면서 생활할 자신이 있다면 말이죠. 그 이유는 신용등급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 입니다.
정해진 한도의 30% 정도를 사용하는게 금융기관에서 권장하는 패턴 입니다. 바꿔 생각하면 한도가 많아야 같은 금액을 사용하더라도 퍼센트가 줄어들게 되는 셈이죠.
단순하게 신용으로 몇천만원 받아 갚은 사람보다 담보를 빌려서 상환하는 사람이 신용등급이 더 좋다는 사실과 비슷하다고 해야 될까요?
그동안 이자에 대해서 크게 생각을 해보지 않았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까 실제로 몇프로로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광고에서 나오는 6.5%를 받는 분들이 과연 몇분이나 되는지는 이제 잘 알고 있으니까요.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 충격이다 http://toplank.tistory.com/13
한도는 역시나 빵빵 합니다. 이자도 생각했던거 보다 높은건 아니었는데요. 문제는 4개월째부터.. 휴~
저거보다 낮게 받을 수 있다면 괜찮겠지만 저한테 22%는 높아만 보입니다. 내년에 다시 법정 최고금리를 19% 까지 내리겠다는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습니다.
혜택을 받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제 7등급 이하는 신용이 좀 어렵지 않게 될까 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