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론 이자를 알아보니

삼성카드 카드론.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카드론 한도가 있다는건 가끔 큰 힘이 됩니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도 안심이 된다고 해야 될까요?

어찌나 통이 크고 쓰라고 확실히 밀어주는지, 몇번 사용을 하면 한도를 올려주겠다는 전화가 무지하게 옵니다. 괜찮을까? 라는 생각으로 일단 올리고 보는 분들도 있죠.

k-016

그런데 한도가 적은것보다 차라리 많은게 낫습니다. 절제하면서 생활할 자신이 있다면 말이죠. 그 이유는 신용등급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 입니다.

정해진 한도의 30% 정도를 사용하는게 금융기관에서 권장하는 패턴 입니다. 바꿔 생각하면 한도가 많아야 같은 금액을 사용하더라도 퍼센트가 줄어들게 되는 셈이죠.

단순하게 신용으로 몇천만원 받아 갚은 사람보다 담보를 빌려서 상환하는 사람이 신용등급이 더 좋다는 사실과 비슷하다고 해야 될까요?

그동안 이자에 대해서 크게 생각을 해보지 않았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까 실제로 몇프로로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광고에서 나오는 6.5%를 받는 분들이 과연 몇분이나 되는지는 이제 잘 알고 있으니까요.

k-015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 충격이다 http://toplank.tistory.com/13

한도는 역시나 빵빵 합니다. 이자도 생각했던거 보다 높은건 아니었는데요. 문제는 4개월째부터.. 휴~

저거보다 낮게 받을 수 있다면 괜찮겠지만 저한테 22%는 높아만 보입니다. 내년에 다시 법정 최고금리를 19% 까지 내리겠다는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습니다.

336x280

혜택을 받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제 7등급 이하는 신용이 좀 어렵지 않게 될까 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