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어플맨 입니다. 최근 경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금전적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소비자금융이나 캐피탈에서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2010년 출시되어 생계자금 및 대환을 지원하고 있는 정책인 신협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협햇살론

신협햇살론 자격조건
햇살론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자영업자,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신용등급 6등급부터 10등급까지는 4천만원 이하까지 완화 됩니다. 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 임시근로자도 소득을 증빙 할 수 있다면 가능 합니다.

  1. 직장인 : 3개월 이상 계속해서 근로중인 일용직, 임시직 파트타임직 근로자(4대보험 미신고자도 가능)
  2. 농림어업인 : 농협, 수협, 산림조합 조합원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한자
  3. 자영업자 : 노점상, 행상, 소득세를 납부하는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

k-015

신협햇살론 금리
상호금융 농협,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에서 자율적 결정 합니다. 저축은행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신협햇살론의 금리는 6%~9% 이내로 운영되며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별 차이가 있습니다.

햇살론 서류
햇살론은 서류가 많지 않습니다. 본인확인 신분증, 소득, 재직서류는 기본사항 입니다. 개인에 따라 주민등록등본 초본 및 급여통장거래내역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재직기간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취급은행을 방문 후 별도 제출해도 무방 합니다.

k-023

햇살론 대출 승인 과정
직장인은 취급은행에서 직접 심사를 합니다. 사업자는 지역신보에서 7일 이내에 가능 여부를 결정 합니다. 이로인해 냉정하게 봤을 때, 자영업자보다 직장인이 승인 확률이 높고 부결 가능성이 낮습니다.

상담

목적에 따라 생계자금, 대환자금, 창업자금, 사업운영자금, 긴급생계자금으로 분류 됩니다. 하지만 은행 수준의 이자를 사용할 수 없는 서민들이 가장 먼저 확인해 봐야 하는 서민금융인것 만은 분명 합니다. 이상 오늘 주제인 신협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